티스토리 뷰
스우파2 계급미션의 꽃 리더계급의 메인댄서가 결정되었습니다. 스우파 1과 스맨파 1에서도 계급미션 리더계급의 안무는 전국적으로 유행했습니다. 이번 리더계급에서는 베베의 바다와 잼리퍼블릭의 커스틴이 경쟁했다고 합니다. 스우파 1의 헤이마마와 스맨파 1의 새삥을 이을 스우파2 계급미션 리더계급 안무와 메인댄서는 누구일지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스우파2 계급미션 리더계급
스우파2의 리더계급은 원밀리언의 리아킴, 베베의 바다, 딥앤댑 미나명, 잼리퍼블릭 커스틴, 레이디바운스 놉, 마네퀸 펑키와이, 츠바킬 아카넨, 울플러 할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각 크루의 명단을 쭉 늘어뜨려놓으니 쟁쟁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리더계급 노래 smoke
스우파2 계급미션의 리더계급의 노래 및 음원은 최자와 개코로 이루어진 대한민국 대표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와 '이영지'가 불렀습니다. 다듀와 페디가 함께 작업한 'Smoke'가 리더계급 노래입니다. 담배가 주제가 되어 배틀에 적합한 언어와 공격적인 톤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노래를 듣자마자 츠바킬의 아카넨은 자신이 안무를 잘 만들수 있는 곡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으나 베베의 바다와 원밀리언의 리아킴은 이전까지 작업했던 곡의 분위기와 달라 어렵다고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12시간 뒤 리더계급의 안무 채택 시간을 가졌고 그들 중 베베의 바다의 안무가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메인댄서 베베 바다
베베의 바다의 안무가 채택되고 메인댄서가 누가 되냐로 잼리퍼블릭의 커스틴과 베베의 바다가 경쟁했습니다. 3차전까지 치러진 리더계급의 메인댄서 경쟁에 현장의 열기가 굉장히 뜨거웠습니다. 커스틴은 로열패밀리에서 하던 것처럼 진심을 담아 경쟁했고 이에 바다가 밀리는 듯하였으나 176cm의 좋은 피지컬과 섬세한 강약조절로 본인이 만든 안무를 흡수해 결국 메인댄서로 선정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