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드름은 남녀노소 누구나 없애고 싶은 질환입니다. 여드름없는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분들이 찾는 여드름약 크레오신티 외용액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레오신티 외용액

크레오신티는 여드름 유발 세균(프로피오니박테리움 아크네)에 항균효과가 있는 전문의약품입니다. 보통의 여드름인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좁쌀여드름 등에 사용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세안을 하고 난 뒤 수건에 물기를 닦고 1일에 아침저녁으로 각 1회씩 여드름이 난 곳에 톡톡 두드려 발라주변 됩니다. 여드름을 짜고 난 직후에 바르는 것보다 짜지 않고 그 위에 바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을 짜면 상처가 생기기 때문에 자극이 심하기 때문입니다.

 크레오신티 외용액을 두드려 바른 뒤에는 피부에 모두 흡수될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보통 10분정도 내버려두면 흡수가 다 되고 이후에 스킨케어를 하는게 좋습니다. 스킨케어 이후에 크레오신티 외용액을 바르거나, 약을 바르고 얼마 지나지 않아 스킨케어를 하게되면 피부에 약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거나 여드름이 나지 않은 부분에도 넓게 퍼질 수 있어 효과가 떨어집니다. 크레오신티 외용액은 클린다마이신이라는 물질이 세균 단백질 합성을 억제해 살균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여드름 억제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크레오신티 외용액 효과와 부작용

 크레오신티 외용액은 여드름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피부에 자극이 생겨 붉은기, 가려움, 화끈감, 탈피, 황반, 지성피부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복통과 위장장애, 설사 및 대장염 등의 소화기계의 문제가 생기거간 그람음성 모냥염, 안구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위의 문제가 생긴다면 복약을 중지하고 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크레오신티 외용액은 내성이 생길 수 있는 약물이기 때문에 3개월 이상 사용은 주의하고 1일 2회 복약을 지켜야합니다. 눈에 들어가지 않게 주의하며 사용후에는 꼭 손을 씻어 다른 부위에 약물이 묻지않게 해야합니다. 12살 이하의 아이에게는 투약하지 마시고 위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꼭 의사와 상의해야합니다.

 크레오신티 외용액은 전문의약용품이므로 구매하기 위해서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여드름때문에 고민이시라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